눈길운전시 주의사항

여러분 안녕하세요.

Specht & Pryer 변호사 사무실의 루나입니다.

 

11월 말쯤에 퍼지기 시작한 오미크론의 영향도 있어서 캐나다에서는 새로운 규제와 더불어 최대한 모임을 자제하려는 분위기인데 모두 어떻게 한 해를 마무리하셨는지 모르겠네요.

 

밴쿠버에서는 크리스마스 즈음부터 폭설이 내려 오늘도 도로에는 눈들이 쌓여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눈이 도로에 얼어붙어 운전하는데도 장애가 있어 출퇴근길이 여간 힘든 게 아니었습니다. 기온들이 마이너스로 떨어지면서 Black Ice라고 하는 눈에 보이지 않아 더욱더 위험한 미끄러운 도로들도 많았고요.

 

이렇게 되면 브레이크를 걸어도 멈출 수 없거나 차가 스핀 해 버리는 예상 할 수 없는 일들이 일어날 가능성이 있어, 교통사고로 이어지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하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능하면 피하고 싶은 교통사고지만 혹시 있었을 경우에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free download from rawpixcel)

교통사고가 있었을 경우에는 먼저 하기 5가지 사항을 꼭 생각해야 합니다.

 

1. 자신의 책임이라고 인정하지 말 것 (Sorry라고 말하지 않도록 하세요)

2. 가능하면 많은 정보를 모을 것 (상대방의 면허증 정보, 번호판 등)

3. 의사로부터 필요한 치료를 꼭 받을 것

4. 기록을 모두 보관해 둘 것 (사진이나 교통사고가 일어난 장소 정보 등)

5. 자신의 법적 권리를 지키기 위한 절차를 밟을 것 

 

다만, 누군가가 다친 경우에는 인명구조가 우선적이게 되기 때문에 상대방 혹은 자신의 안전의 확보를 우선으로 해 주세요.

 

교통사고가 일어나게 되면 안절부절못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최대한 냉정하게 필요한 정보를 모아 변호사와의 신속한 상담이 먼저 가장 이루어져야 할 단계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다음에 상대 혹은 자신의 상처 여부에 대한 대응이나 구제척으로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변호사를 통해 상담을 해 주세요. 

 

저희 변호사 사무실에서는 한국어로의 대응도 하고 있기 때문에 가볍게 전화 혹은 이메일로 문의하세요.

 

그럼 다음에 다른 게시물로 찾아뵙겠습니다.

 

루나

 

SPECHT & PRYER Barristers / Solicitors 
Suite 1150 - 789 West Pender Street | Vancouver, BC V6C 1H2
Office:604.681.2500 | Fax: 604.736.0118
Email: staff@spechtandpryer.com | Web: www.spechtandpryer.com



기사의 내용은 정확한 정보를 적기 위해 노력하지만, 정보의 정확성, 신용도를 보장할 순 없습니다.
저희 블로그 내용을 토대로 한 손해에 대해서는 해당 관리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별거계약서 (Separation Agreement)

캐나다에서 이혼, 아이가 있는 경우

캐나다 BC 주 이혼 준비전 반드시 챙겨야 할 9가지

이혼 (part.1)- 1. 단독신청 Sole application

이혼시 자녀 양육비에 관해

BC주에서의 이혼 절차

무소송 이혼(Uncontested Divorce)과 소송이혼 (Contested Divo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