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의 출생신고와 엄마의 성씨 변경

 안녕하세요!

 

올해는 유난히도 밴쿠버에 비가 많이 왔던 느낌인데요.

최근 들어 날씨가 유난히 좋은 걸 보니 드디어 밴쿠버에도 봄이 왔구나 실감하는 하루하루입니다.

 

오늘은 캐나다에서의 출생신고와 엄마의 성씨를 변경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 보고자 합니다. 



Free download from rawpixel

 

BC주에서는 아이가 태어난 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출생신고를 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그럴 때 필요한 정보 중의 하나가 엄마의 예전 성을 변경하는 부분인데요.

해당 내용에 대한 정보를 발견하여 공유하고자 합니다.

 

"What is the mother's maiden surname?

The mother's maiden surname is the last name on her birth certificate, or, if a legal change of name was completed, the last name on her change of name certificate."

 

간략히 번역을 해보자면,

"엄마의 예전 성이란 무엇입니까?

엄마의 예전 성은 그녀의 출생신고서에 적혀있는 성씨 혹은 만약에 법적으로 이름을 변경한 경우에는 증명서에 적혀있는 해당 성씨를 말합니다."

 

BC주에서는 성명의 변경 수속을 진행하지 않고도 자신의 배우자의 성을 가질 수 있는 법률이 있습니다. 또한, 이혼 시에 이전 이름으로 돌아가는 것도 법적인 수속 없이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혹은 여권도 결혼 증명서가 있으면 이름 변경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약간 헷갈리는 부분은 한국인의 경우에는 출생신고서가 없기 때문에 호적등본을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름을 변경한 경우에는 예전 성이 그 곳에 적혀있을 텐데, 이곳에는 현재의 성이 표기되어 있어 BC주에서 정의하는 증명서라는 개념과 맞지 않다는 걸 알 수가 있는대요. 그렇기 때문에, BC주에서 말하는 정의와 맞추려면 자녀의 출생 시에는 이곳의 호적에 새로운 이름을 넣는 것이 편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미 예전 성을 입력해 버렸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어떤 것이 문제가 되는지에 대한 것은 솔직히 말해서 알 수가 없습니다. 

 

다만, 출생증명서의 내용은 정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무래도 신경이 쓰인다고 하시는 분들은 변경도 가능하기 때문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https://www2.gov.bc.ca/gov/content/life-events/birth-adoption/births/birth-registration/changes-to-a-birth-registration

 

Changes to a Birth Registration - Province of British Columbia

Changes to a Birth Registration Once you have submitted a birth registration, any mistakes you have made become part of the legal record of birth. It is possible to correct the error by requesting that Vital Statistics amend the record. To request a change

www2.gov.bc.ca

 

루나

 

 

SPECHT & PRYER Barristers / Solicitors 
Suite 1150 - 789 West Pender Street | Vancouver, BC V6C 1H2
Office:604.681.2500 | Fax: 604.736.0118
Email: staff@spechtandpryer.com | Web: www.spechtandpryer.com



기사의 내용은 정확한 정보를 적기 위해 노력하지만, 정보의 정확성, 신용도를 보장할 순 없습니다.
저희 블로그 내용을 토대로 한 손해에 대해서는 해당 관리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별거계약서 (Separation Agreement)

캐나다에서 이혼, 아이가 있는 경우

캐나다 BC 주 이혼 준비전 반드시 챙겨야 할 9가지

이혼 (part.1)- 1. 단독신청 Sole application

BC주에서의 이혼 절차

이혼시 자녀 양육비에 관해

무소송 이혼(Uncontested Divorce)과 소송이혼 (Contested Divo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