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경우에는 망설이지 말고 경찰을 불러주세요!

 안녕하세요.

Specht & Pryer의 루나입니다.

 

여러분들의 상담 내용을 듣다 보면 놀랍게도 고객님들께서 문의하신 케이스들 중에 "최대한 빨리 경찰에 통보해 주세요!"라고 조언해 드릴 만한 케이스들이 꽤 많습니다. 문화의 차이부터 시작해서 법률의 차이라고 생각해 어쩌면 경찰에 연락을 해야겠다는 생각 자체를 못하는 경우가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free download from rawpixcel)

 

해당 사건의 가장 흔한 일은 가족이나 연인으로부터의 폭력입니다.

때리거나 발로 차거나 하는 등의 신체적인 폭력은 물론, 위해를 가하며 협박을 당할 경우에는 경찰에 통보를 해 주세요. 또한, 아이들이 피해자가 되는 경우도 그렇습니다.

 

왜 신고가 중요할까요? 신고를 하는 것 그 자체로는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상대가 자신에게 위협을 가하고 있다는 것을 스스로가 인식하고 있다는 증거가 됩니다. 

 

예를 들어, 상대가 폭력을 가한 적이 없다고 하고 여러분은 폭력을 휘둘렀다고 서로 상반된 주장을 하는 경우에, 경찰에 신고를 한 이력이 없으면 상대방은 "왜 대체 경찰에 신고를 하지 않았냐"라고 의문을 갖게 되고, 여러분의 주장이 신뢰성을 잃게 됩니다.

 

또한, 이것이 증거 그리고 기록이 되고, 형사재판으로 갈 경우에는 상대방의 폭력 기록으로 인해 여러분에게 재판이 유리하게 적용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좋아하는 상대방에게 폭력을 휘두르는 것은 신체 뿐만이 아니라 정신적인 상처도 포함하게 되겠죠. 하지만 어떤 식으로의 형태든 폭력은 용서할 수 없습니다. 자기가 잘못했기 때문에 폭행을 당했다 하는 일은 절대 없습니다. 심호흡을 한번 하고 진정하고 경찰에 꼭 연락을 해 주세요.

 

루나

 

SPECHT & PRYER Barristers / Solicitors 
Suite 1150 - 789 West Pender Street | Vancouver, BC V6C 1H2
Office:604.681.2500 | Fax: 604.736.0118
Email: staff@spechtandpryer.com | Web: www.spechtandpryer.com



기사의 내용은 정확한 정보를 적기 위해 노력하지만, 정보의 정확성, 신용도를 보장할 순 없습니다.
저희 블로그 내용을 토대로 한 손해에 대해서는 해당 관리자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별거계약서 (Separation Agreement)

캐나다에서 이혼, 아이가 있는 경우

캐나다 BC 주 이혼 준비전 반드시 챙겨야 할 9가지

무소송 이혼(Uncontested Divorce)과 소송이혼 (Contested Divorce)

이혼 (part.1)- 1. 단독신청 Sole application

BC주에서의 이혼 절차

이혼시 자녀 양육비에 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