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BC 국제 유학생 의료보험료 의무화

9월부터 MSP 37.50달러 부담해야
내년부터는 75달러로 추가 인상도
BC정부가 유치원·초·중·고교 과정(K-12)에 속한 국제 학생들을 대상으로 의료 보험료(MSP) 납부를 의무화한다.
1일 주정부는 국제 유학생들에 대한 기존 보험료 면제 제도를 폐지하고, 오는 9월 1일부로 모든 K-12학년 유학생들의 보험료 납부 의무를 제도화한다고 밝혔다.
BC정부는 내년부로 시행되는 BC 보험료 전면 폐지를 앞두고 유학생들의 새 의무보험제 도입을 통해 필요한 재원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개정안으로 BC주 외국인 유학생 2만여 명이 매월 37.50달러의 의료보험료 납부 의무를 떠안게 됐다.
K-12 유학생들은 현재 이전 지방정부의 세금면제 조치에 따라 의료 보험료 무료 혜택을 받고 있다.
그러나 내달을 기해 매월 37.50달러의 보험료를 납부해야 하며, 내년 1월 1일부터는 의료 보험료로 월 75달러를 부담해야 한다.
이는 2020년부터 BC주의 MSP 보험료가 본격 폐지되면서 국제 유학생의 보험료가 추가 인상된 데 따른 것이다.
이번 조치는 또한 대학교를 다니는 BC 국제 유학생에게도 같은 요율이 적용된다.
대학교를 다니는 유학생의 경우 현재 MSP 보험료로 매달 37.50달러를 내고 있다. 이들은 지방정부가 지난해 보험료를 절반으로 인하하기 전까지 매달 75달러를 납부했다.
그러나 이번 시행에 따라 대학 과정에 속한 국제 유학생도 내년부터 75달러의 보험료 납부 의무를 지게 된다.
아드리안 딕스 보건장관은 “BC정부는 30여 년 동안 국제 학생들에게 MSP 보험 혜택을 제공하면서, 그 비용을 충당할 수 있도록 보험료 납부를 요청해 왔다”며 “국제 학생들에 대한 이번 납부 의무화는 그간의 요구에 따른 합당한 조치”라고 전했다.
보건부에 따르면 BC주는 지난 1992년, 이 지방의 모든 국제 학생들에게 MSP 보험료 혜택을 추진하기로 결정하면서 무료로 공공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그러나 올해 초 BC주가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중산층 감세 조치 중 하나로 MSP 보험료를 폐지하는 법안을 통과시키면서 국제 학생들에 대한 의료보장 시스템 전환문제가 제기됐다.
온타리오와 퀘벡은 가장 많은 수의 국제 학생들을 보유하고 있지만 국제 학생들에게 무료 보험료 혜택을 제공하지 않고 있다는 것이 보건부의 설명이다.
이에 주정부는 온타리오주의 공공 의료 플랜에 따라 BC주에서도 보험료 무료화를 폐지키로 결정, 모든 국제 학생들에게 불가피한 결정이었음을 공시했다.
위 기사는 밴쿠버 조선일보의 최희수 기자님의 2019년 8월 02일 기사를 2019년 8월 16일날 스크랩하였습니다.
Specht & Pryer 법률그룹에는 현재 ICBC (약물복용 운전, 음주운전 등), 이혼, 이민 (스폰서 관련), 개인 상해, 산재 등 여러 방면으로 승소 경험이 많은 전문 변호사들이 있습니다.
부담 없이 연락 주세요!
Specht & Pryer 변호 사무실은 전담 변호사와의 상담을 신속하게 예약해드립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국어 통역을 포함한 중국어 (광둥어 포함), 일본어 등 다양한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래에는 Specht & Pryer 법률그룹의 사무실 주소와 연락처 정보입니다.
연락처 정보
월요일-금요일: 9:30 AM to 5:30 PM
위치: # 1150 – 789 West Pender Street Vancouver,
British Columbia, Canada V6C 1H2
전화번호: (604) 681-2500
팩스: (604) 736-0118
이메일: staff@spechtandpryer.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별거계약서 (Separation Agreement)

캐나다에서 이혼, 아이가 있는 경우

캐나다 BC 주 이혼 준비전 반드시 챙겨야 할 9가지

이혼 (part.1)- 1. 단독신청 Sole application

BC주에서의 이혼 절차

이혼시 자녀 양육비에 관해

무소송 이혼(Uncontested Divorce)과 소송이혼 (Contested Divo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