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part.2)- 2. 공동신청 절차 - Step 1

서류 모으기

서류를 모으고 그를 정리하면서 이혼은 시작합니다. 이 단계는 당신이 필요한 서류들이 무엇이고 어떻게 그것들을 얻는지 설명합니다.

결혼 증명서

법원으로부터 이혼 허가를 요청할 때, 당신은 당신의 결혼을 증명해줄 결혼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셀프 가이드의 다음 링크 How to get a copy of your marriage certificate 를 통해 어떻게 결혼 증명서의 복사본을 얻는지에 대해 읽어 보십시오.

별거 합의서 혹은 법원 판결서

별거 합의서나 양육, 자녀 및 배우자 지원, 재산 문제와 관련하여 이미 법원의 명령이 시행되었거나 혹은 합의된 내용에 착수하는 법원 명령을 가지고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그렇다면, 이혼을 위한 서류들을 제출할 때, 별거 합의서나 법원 판결서를 참조하십시오.
주요: 별거합의서가 필요하다면, 가족법 카운셀러나 중재인 혹은 가족법 변호사와 접촉하여 도움을 요청하세요. 가족법 홈페이지의 Making an agreement after you separate 링크와 Who can help you reach an agreement? 링크 시트를 확인해 보십시오. 혹은 셀프가이드인 How to write your own separation agreement 를 통해 어떻게 합의서를 작성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십시오.

완성해야 하는 법원 서류

이후에 나올 단계들은 어던 서류들을 작성해야 하는지 각 서류별로 무엇을 해야하는지에 대하여 시작합니다. 시작하기 전에, 모든 이러한 서류들의 완성된 리스트를 보고 싶으시다면, 다음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십시오.Joint divorce court forms page.

다음 단계로의 준비가 되었나요?

예, 다음 리스트의 것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 결혼 증명서
  • 별거 합의서 (신청시)
  • 법원 명령서 (신청시)


정보소스: www.familylaw.lss.bc.ca/guides/divorce/divJoint_step1.php , BC 가족법 홈페이지
              위 링크의 내용을 번역한 것임을 알립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별거계약서 (Separation Agreement)

캐나다에서 이혼, 아이가 있는 경우

캐나다 BC 주 이혼 준비전 반드시 챙겨야 할 9가지

이혼 (part.1)- 1. 단독신청 Sole application

이혼시 자녀 양육비에 관해

BC주에서의 이혼 절차

무소송 이혼(Uncontested Divorce)과 소송이혼 (Contested Divo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