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part.1)- 2. 단독신청 절차 - Intro

Intro



이혼을 하는데 얼마나 걸리나

모든 이혼과정이 끝나는 데 까지는 2개월에서 3개월이 걸리나, 이것보다 더 오래 걸릴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이혼 과정이 끝나기 까지의 속도에 영향을 주는 대기시간도 있습니다. 시간은 또한 당신의 사건을 맡은 대법원 등기소가 얼마나 바쁜지에 따라 달라지기도 합니다.

이혼을 하는데 법원 비용은 얼마인가

이혼을 하기 위해 지불해야 하는 법원 비용은 두 가지로 나뉩니다.
  • $210 첫 번째 서류 제출할 때 (접수비 $200, 이혼 등록 비용 $10), 그리고
  • $80 마지막 신청서 작성할 때 (스텝 8 (링크: Step 8)로 더 자세히 보세요)
당신은 또한 추가적인 이혼 증명서(Cerificate of Divorce: F56 양식)을 위해 또 다른 $40 을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재혼하길 원하신다면, 이혼 증명서가 필요할 것입니다. 당신은 이혼이 효력을 발휘한 이후부터 언제든지 증명서를 주문할 수 있습니다(스텝 8 (링크: Step 8)로 더 자세히 보세요).
이혼을 하는 것과 관련한 다른 비용들도 있습니다. 만약 법원 등기소에서 선언한 선서 진술서를 가지고 있길 원하신다면, 그 비용은 한 장 당 $40 이 들 것입니다. 만약 결혼 증명서 혹은 결혼 등록서에 대한 복사본이 없다면, 당신은 이 서류들에 대한 비용 역시 지불해야만 할 것입니다. (어떻게 결혼 증명서 복사본을 얻는지에 대한 가이드를 보세요. (링크: How to get a copy of your marriage certificate))
이들은 법원 비용만 계산한 것입니다. 기타 비용에는 서류 배달 혹은 법원 등기소가 아닌 곳에서 선언한 서류의 배달 절차 비용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팁: 법원 비용을 지불할 여유가 되지 않는다면, 다음의 대법원으로부터 비용을 철회하라는 명령을 받는 방법에 대한 셀프헬프 가이드를 보시기 바랍니다. 링크: How to get an order to waive fees in Supreme Court.

이혼은 무엇이고 어떻게 해야 할 수 있는가

이혼은 법적 절차입니다. 당신이 법적으로 결혼했을 때, 당신의 결혼생활을 끝낼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이혼을 하는 것 뿐입니다.
브리티쉬 콜럼비아에서, 대법원 판정에서 이혼 명령을 받음으로써 BC 대법원에서 이혼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가이드는 당신이 이혼을 하는 것에 도움이 될 거십니다. 당신의 서류작업이 적법하고 자녀 양육에 대한 합당한 준비가 되었다면, 절차는 간단해 집니다. 당신은 판결을 보거나 이혼 요청을 위해 법원에 가지 않아도 됩니다. 당신은 그저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고 등기소에 제출만 하면 됩니다.

당신이 배우자에 반하여 이혼을 신청하는 경우라고 하더라고, 법원은 상대방에게 죄를 돌리지 않습니다.

이름을 바꾸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

결혼한 이후, 당신은 결혼 이전에 가졌던 성(last name) 혹은 배우자의 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언제든지 당신은 당신의 원래 성이나 결혼하기 전 이름을 다시 사용할 수 있으며, 법적이름 변경 신청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혼 후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성 씨나 다신 배우자의 성 씨를 쓰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당신의 성 씨나 결혼 성 씨가 아닌 다른 이름으로 바꾸고 싶다면, 이혼 신청서의 한 부분으로 그것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BC Vital Statistics Agency 를 통해 지원함으로써 각자 따로 지원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링크로  BC Vital Statistics Agency 웹사이트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보세요. (링크: BC Vital Statistics Agency)
이혼을 위한 단독신청을 할 때, 당신은 청구인이고 당신의 전 배우자는 피고인입니다. 청구인으로서, 당신의 이름을 바꾸도록 요청할 수 있으나, 피고인의 이름을 바꾸도록 요청할 수는 없습니다. 그 또는 그녀가 반소의 일환으로 이름을 바꾸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변호사는 어떻게 찾나

이혼 절차를 밟기 전, 당신의 권리와 책임은 무엇인지 확인하기 위해 가족법 변호사를 만날 시간을 가지십시오. 당신은 아마 재산, 배우자 혹은 자녀 지원/양육, 자산이나 연금 분할에 관한 권리를 가질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신은 배우자나 자녀에 대한 지원을 위해 비용을 지불 하거나 확실한 빚에 대한 책임을 물어야 하는 의무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지금 이러한 소송들을 할 것이 아니라면, 당신은 이혼이 끝난 이후 언급한 것들에 대한 권리를 잃을 수 있습니다.
당신이 아는 변호사가 없다면, 변호사 소개 서비스 (링크: Lawyer Referral Service) 에 전화해 보십시오. 혹은 변호사를 찾는 것을 도와주는 다음 링크의 웹사이트 (링크: Who can help?) 를 살펴 보십시오.

정보소스: www.familylaw.lss.bc.ca/guides/divorce/divSole_intro.php , BC 가족법 홈페이지
              위 웹사이트의 내용을 번역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별거계약서 (Separation Agreement)

캐나다에서 이혼, 아이가 있는 경우

캐나다 BC 주 이혼 준비전 반드시 챙겨야 할 9가지

이혼 (part.1)- 1. 단독신청 Sole application

이혼시 자녀 양육비에 관해

BC주에서의 이혼 절차

무소송 이혼(Uncontested Divorce)과 소송이혼 (Contested Divo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