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혼 (part.1)- 6. 단독신청 절차 - Step 4

선서 진술서 선언 혹은 단언

1년 동안 별거를 하기 전에, 가족 소송 통지 (Notice of Family Claim; Form F3) 를 작성하고 이를 배우자에게 줌으로써 이혼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서 진술서 - Desk Order Divorce (Form F38) 과 Child Support Affidavit (Form F37) 을 선언하거나 단언하는 타이밍에 관하여 몇 가지 중요한 규칙들이 있습니다. 다음 리스트의 것들을 하기 전까지는 선언 혹은 단언을 할 수 없습니다.
  • 당신과 당신의 배우자는 1년 동안 별거를 했습니다.
  • 당신의 가족 소송 공지는 법원 동기소에 제출 되었습니다.
  • 상대편이 가족 소송 (Form F4) 혹은 반소 (Form F6) 에 대한 대응을 제출하는 기간이 지났습니다.
당신의 요청서 (Requisition; Form F35) 와 기타 이혼싱청에 필요한 서류들을 제출한지 30일 이내로 반드시 선서 진술서를 선언 혹은 단언해야 합니다.

어떻게 선서 진술서를 선언하는가

서류 선언 혹은 확인을 하기 위해서, 선서 진술서  — Desk Order Divorce (Form F38) 와 신청한 경우, 자녀 지원 선서 진술서 (Form F37) 를 변호사, 공증인 혹은 선서 진술서를 받는 위원회원(대법원과 주법원의 법원청사 등기소에 있음)에게 줍니다.
선서 진술서 선언하는 것에 대한 링크: Swearing an Affidavit — Who can do it.
만약 변호사 혹은 공증인에게 갈 것이라면, 미리 약속을 잡아 그들이 당신을 위해 선서 혹은 선언해줄 것이라는 것을 확실히 하십시오. 서류들은 이혼을 위한 선서 진술서  — Desk Order Divorce (Form F38) 와 신청한 경우, 자녀 지원 선서 진술서 (Form F37) 라는 것을 언급하십시오. 당신은 다른 어떤 조언도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상대방에게 말해야 하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선언 혹은 확언된 서류들을 가지러 갈 때, 사진으로 된 신분 증명서를 함께 가져 가져 가십시오. 당신을 위해 선서를 해줄 사람은 반드시 당신이 당사자라는 것을 확인해야 합니다. 당신이라는 것을 증명한 이후, 그들은 당신이 서류들을 읽었는지와 그 내용이 당신의 모든 지식과 신념에 있어서 진실하다는 것을 맹세 혹은 선서하기를 요구할 것입니다. 이때, 예 라고 대답을 하면, 당신은 서류에 사인을 할 것이고 그 사람은 당신의 서명을 목격자로서 지켜볼 것입니다.

서류 제출하기 전

당신은 4개의 또 다른 법원 양식을 작성해야 합니다. 선서 진술서 — Desk Order Divorce (Form F38) 와 요구되었다면, 자녀 지원 선언서 (Form F37) 가 선언되었다면, Step 5 로 가십시오.

다음 단계를 위한 준비가 다 되었습니까?

예, 다음을 완료했습니다.

  • 선서 진술서를 선언 혹은 확인했습니다.



정보소스: www.familylaw.lss.bc.ca/guides/divorce/divSole_step4.php , BC 가족법 홈페이지
              위 홈페이지 내용을 번역한 것임을 알립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별거계약서 (Separation Agreement)

캐나다에서 이혼, 아이가 있는 경우

캐나다 BC 주 이혼 준비전 반드시 챙겨야 할 9가지

이혼 (part.1)- 1. 단독신청 Sole application

이혼시 자녀 양육비에 관해

BC주에서의 이혼 절차

무소송 이혼(Uncontested Divorce)과 소송이혼 (Contested Divo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