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정책의 나이 규정 변화

캐나다 이민국(CIC)은 이민난민 보호법(the Immigration and Refugee Protection Regulations) 규정 중 자녀 나이를 21세 이하에서 18세 이하로 줄일 것을 제안했습니다. 또한, 새로운 변화로 풀타임으로 공부하는 나이 많은 자녀들을 면제해 주었던 규정 역시 사라질 것입니다. 19세 이상이지만 신체적 정신적 조건때문에 재정적으로 부모에게 의존하고 있는 자녀들의 대상으로 했던 면제 규정은 계속 유지될 것입니다.
이러한 개정들은, 이민으로 인한 경제적 이득에 초점을 두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이민 제도를 만들고자 하는 캐나다 정책을 반영한 것입니다.
통계 지표들은 19세부터 21세의 나이 많은 자녀들의 경제적 수입이 더 어린 나이에 캐나다에 온 사람들보다 낮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또한, 나이 많은 이민자들은 캐나다 노동 시장에 완전하게 융합되는 데에도 더 힘겨운 시간을 보내야 합니다. 특히, 성인 자녀와 같이 그들만의 가치 요소를 바탕으로 하여 노동 시장에서 선택되지 않을 때가 그러합니다. 이번에 새로이 제안된 정의는 자녀의 나이에 대한 주, 연방, 그리고 국제적 기준과 일치합니다.
이러한 변화들은 사회적, 경제적으로 통합하려고 하는 자들에게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한편, 자녀들을 받아들임에 따른 가족 재통합이라는 이민 목표를 여전히 충족시킬 것입니다. 나이가 많은 자녀들은 그들의 경제적 잠재력과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기간을 강조하고, 그와 함께 캐나다 이민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권한을 여전히 가질 수 있습니다.
새로운 규칙들은 2014년 1월 1일 이전에 영주권을 신청한 사람들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과도기적 조항들은 이미 신청과정에 있는 것이 확실한 지원자 그룹에게 제안되는 것입니다.
변화된 조항들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다면, Canada Gazette entry 와 상담해 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별거계약서 (Separation Agreement)

캐나다에서 이혼, 아이가 있는 경우

캐나다 BC 주 이혼 준비전 반드시 챙겨야 할 9가지

이혼 (part.1)- 1. 단독신청 Sole application

이혼시 자녀 양육비에 관해

BC주에서의 이혼 절차

무소송 이혼(Uncontested Divorce)과 소송이혼 (Contested Divo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