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 스폰서쉽(Family sponsorship) -1. 배우자, 파트너, 자녀 스폰서

배우자, 파트너, 자녀 스폰서 (Sponsor your spouse, partner or children)

2014년 12월 22일 부터, 배우자 자격 혹은 동거인은 영주권 신청서가 처리 중인 동안, 캐나다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캐나다 이민국(CIC) 은 캐나다 국내의 영주권을 신청한 배우자 혹은 동거인에게 그들의 신청서가 승인되기 이전, 오픈 워크퍼밋을 발행할 것입니다.
이 파일럿 프로그램에 대한 더 많은 정보와 안내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민국 홈페이지의 다음 링크를 통해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program delivery update.

2014년 8월 1일부터, 캐나다 이민국은 이민 제도에서 규정한 자녀에 대한 정의를 바꾸었습니다. 부양 자녀들은 이전 나이제한이었던 22살 이하가 아니라, 반드시 19살 이하여야 합니다.  다음 링크 change in the definition of a dependent child를 통해 자녀 정의 변화에 대해 살펴 보십시오. 
새로워진 신청서 키트, 형식, 그리고 수수료 안내가 지금 이용 가능합니다. 새로워진 형식들은 2014년 8월 1일부터 반드시 사용되어야 합니다. 지금 web tool 링크를 이용하여 당신의 신청서 역시 적용 받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당신이 캐나다의 시민권자 혹은 영주권자라면,
  • 배우자
  • 동거인
  • 부양 자녀
이들을 캐나다로의 이민을 스폰서해 줄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캐나다로 이민하고자 하는 가족 구성원을 스폰서해 준다면, 당신은 다음 리스트에 기재된 것들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보여야 합니다.
  • 당신과 당신 가족에게 기본적으로 필요한 —음식, 옷, 주거지와 같은— 것들을 충족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당신의 친인척을 재정적으로 지원할 수 있어야 합니다.
  • 당신의 배우자 혹은 친척들이 정부로부터 재정적 지원을 받을 필요가 없다는 것을 확실히 해야 합니다.

적격성 판단

당신이 배우자, 파트너, 혹은 자녀를 스폰서할 수 있는 적격한 상태인지 알아보세요.
만약 당신이 퀘백에 살고 있다면, 반드시 스폰서가 되기위한 퀘백의 조건들에 맞추어야 합니다.

지원하기

첫 번째 단계는 스폰서에 지원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캐나다의 시민권자 혹은 영주권자여야 하며 적어도 18세 이어야 합니다.

소요시간 확인하기

당신의 스폰서쉽 신청서가 처리되기까지 얼마나 걸릴지 확인해 보세요.

지원 이후: 다음 단계들

당신의 가족들을 스폰서하는 것이 지원한 이후 어떻게 될지 알아 보세요.

도착 준비

당신의 가족들이 캐나다에 왔을 때, 당신이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찾아 보세요.

*정보소스: www.cic.gc.ca/english/immigrate/sponsor/spouse.asp
                  위 홈페이지의 내용을 번역한 내용임을 알립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별거계약서 (Separation Agreement)

캐나다에서 이혼, 아이가 있는 경우

캐나다 BC 주 이혼 준비전 반드시 챙겨야 할 9가지

이혼 (part.1)- 1. 단독신청 Sole application

이혼시 자녀 양육비에 관해

BC주에서의 이혼 절차

무소송 이혼(Uncontested Divorce)과 소송이혼 (Contested Divorce)